2025/01/11 3

마태오 복음서 7장-8장

남을 심판하지 마라 7,1 "남을 심판하지 마라. 그래야 너희도 심판받지 않는다. 2 너희가 심판하는 그대로 너희도 심판받고, 너희가 되질하는 바로 그 되로 너희도 받을 것이다. 3 너는 어찌하여 형제의 눈 속에 있는 티는 보면서, 네 눈 속에 있는 들보는 깨닫지 못하느냐? 4 네 눈 속에는 들보가 있는데, 어떻게 형제에게 '가만, 네 눈에서 티를 빼내 주겠다.'하고 말할 수 있느냐? 5 위선자야, 먼저 네 눈에서 들보를 빼내어라. 그래서 네가 뚜렷이 보고 형제의 눈에서 티를 빼낼 수 있을 것이다. 거룩한 것을 욕되게 하지 마라 6 "거룩한 것을 개들에게 주지 말고, 너희의 진주를 돼지들 앞에 던지지 마라. 그것들이 발로 그것을 짓밟고 돌아서서 너희를 물어뜯을지도 모른다." 청하여라, 찾아라, 문을 두드..

마태오 복음서 3-2 마태오 복음서에 나타나는 예수님의 제자들

예수님께서는 그들이 알아들을 수 있을 정도로, 이처럼 많은 비유로 말씀하셨다. 비유를 들지 않고는 그들에게 말씀하지 않으셨다. 그러나 당신의 제자들에게는 따로 모든 것을 풀이해 주셨다. (마르 4,33-34) - 마르코 복음서의 저자가 풍랑을 가라앉히시는 기적을 통해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: 예수님께서 제자들을 양성하신다는 것 - 마르코가 강조하는 것: 그분이 누구신가 알고 그분에게 믿음을 갖는 - 마태오의 가르침 : 예수님을 따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? 예수님이 배에 오르시자 제자들도 그분을 따랐다. (마태 8,23) : 예수님을 누군가가 스승으로 모시고 제자로 '따른다'는 의미 - 마태오에게만 풍랑을 가라앉히시는 기적에 나타나심- '따르다'라는 동사 : 풍랑을 가라앉히시는 기적 바로 전에 예수님의..

넷플릭스 드라마 '트렁크' 1,2편을 보고(스포주의) 2024/11/29/ 21:23:58

안녕하세요, 지철님 오랫만에 인사드리네요. 오늘 많은 기대감으로 넷플릭스 시리즈 '트렁크' 1편과 2편을 보았습니다. 전 처음에 일주일에 한 편씩 나오는 줄 알고 1편만 보고 좀 쉬었는데 또 2편이 나오더라구요. 아 일주일에 두 편씩 나오나보다 했는데 또 3편 다음회가 나와서 목록을 보니 8편까지 다 나왔더라구요. 2편까지 보고 고민에 빠졌었습니다. 여기까지 보고 글을 쓸 것이냐 아니면 예전 도꺠비처럼 밤새 다 보고 글을 쓸 것이냐. 물론 밤새서 보는 건 문제가 아닌데 다 보고 글 한편 올릴려니 뭔가 아쉽더라구요. 제가 지철님의 작품을 실시간으로 접한 것은 처음이라 다른 작품들은 몇 년 또는 십몇 년 지난 후 보고 여기에 감상 편지 글을 올렸었는데 8편까지 모조리 다 보고 글 하나 달랑 올리는거가 아끼던..